롯데카드, 서울시와 창업·ESG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롯데카드, 서울시와 창업·ESG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4.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창업지원사업 ‘넥스트로컬’과 롯데카드 ESG캠페인 ‘띵크어스’ 연계 지원
롯데카드가 서울특별시와 '지역 연계형 창업 및 지역 상생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서울특별시 이동률 행정국장(오른쪽)과 롯데카드 정동훈 전략본부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와 지역을 연계한 창업으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ESG기업의 육성을 위해 힘을 모은다고 9일 밝혔다.

서울특별시 이동률 행정국장과 롯데카드 정동훈 전략본부장은 이달 8일 서울시청에서 ‘지역 연계형 청년 창업 및 지역 상생 ESG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 자원을 발굴, 활용해 창업한 ESG기업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서울특별시 지역 연계형 청년 창업 지원사업 '넥스트로컬' 및 롯데카드 ESG 캠페인 '띵크어스' 활성화를 위한 협력 ▲ESG기업 지원을 위한 행사 및 프로모션 공동 참여 및 지원 ▲양 기관의 지원사업에 참여한 ESG기업의 판로 확대, 홍보 및 교류 활성화 지원 ▲기타 상호 합의한 공동 협력사업 등을 내용으로 한다.

서울특별시는 2019년부터 지역 자원을 연계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롯데카드는 2022년부터 ESG 캠페인 ‘띵크어스’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민 고용 등을 실천하는 ESG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해왔다. 

앞으로 양 기관은 두 사업에 참여하며 지역 연계 비즈니스를 펼치는 ESG기업에 창업 및 경영 전문가 컨설팅과 판로 확대, 홍보 및 마케팅 등을 공동 제공해 ESG기업 육성에 대한 시너지를 높인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서 ESG기업 홍보와 마케팅 지원으로 매출 상승 등 성과를 거둔 경험을 살려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참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에도 나선다. 이 기업에는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 SNS 활용 상품, 브랜드 홍보 혜택이 제공되고, ESG기업 지원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지원 시 선발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이외에도 서울특별시와 롯데카드는 지원 중인 ESG기업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와 프로모션도 주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카드 정동훈 전략본부장은 “롯데카드는 그동안 ESG 캠페인 '띵크어스'와 ESG기업 지원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를 통해 세상을 바꾸는 작은 기업들이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서울특별시와 지역 경제에 긍정적이고 파급력 있는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ESG기업을 키워내도록 다양한 협업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