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버월드로의 모험…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 개막
비버월드로의 모험…인디게임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 개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2.0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인디게임 컬처 페스티벌 ‘버닝비버 2023’이 개막했다고 1일 밝혔다. 

버닝비버는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이 국내 인디게임 개발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창작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서울 최대 규모 인디게임 컬처 행사다.

인디게임 창작자와 종사자, 일반이 함께 향유하는 이번 오프라인 전시는 오는 3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온라인 전시는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의 후원으로 마련된 버닝비버 온라인 전시관에서 10일까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무료 운영된다.

올해 행사는 서울 도심의 중심에 위치한 DDP에서 열려 관람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관람객들은 90여개의 인디게임 체험 부스, 인플루언서 무대 이벤트, 기획 전시, 굿즈 스토어 등 인디게임 관련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올해 행사에 페스티벌 자체를 하나의 게임으로 즐길 수 있게 ‘비버월드로의 모험’이라는 세계관을 전시에 도입했다. 관람객은 현장에서 퀘스트를 달성하기 위해 모험을 수행하고 전용 재화를 획득해 굿즈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전시에 몰입할 수 있다.

참여팀의 전시작 중 10개 작품의 프로토 타입을 체험해보고 초기 개발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ver 0.0.1’ 기획 전시가 행사 기간 상시 진행된다. 인플루언서들과 함께하는 게임 시연회, 사인회, 토크쇼 등 다양한 무대 이벤트는 매일 오후 1시에 진행된다.

첫날인 1일에는 ‘김나성과 함께 하는 게임 리뷰 맛집’이 열리고 다음날에는 ‘실시간 인디게임 배틀 with 여까’와 ‘케인과 함께하는 게임 리뷰 맛집’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마지막 날인 3일에는 남도형 성우의 토크쇼가 열린다. 

일반 관람이 종료된 저녁 시간에는 ‘비버들의 밤’ 네트워킹 행사가 열린다. 버닝비버에 참가한 창작자들이 만찬과 함께 서로의 전시작을 시연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3일 오후 5시에 열리는 ‘비버피처드 2.0’에서는 창작자들이 응원하고 싶은 게임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