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삼성금융네트웍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 정현수 기자
  • 승인 2023.11.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금융네트웍스

[화이트페이퍼=정현수 기자] 삼성금융네트웍스가 '모니모(monimo)'에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모니모는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등 삼성 금융 4사가 선보인 금융 통합앱이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삼성 금융의 전문성을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세밀하게 진단·분석하고,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공한다.

모니모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첫 화면에서는 고객의 전체 자산의 현황과 변동을 알기 쉽게 나타냈다. 보유 계좌에서 오픈뱅킹과 연동한 송금이 가능하며 소비 변동, 카드 결제예정금액, 투자 수익률 등 적시성 있는 정보를 보여준다.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강점이 있는 소비, 투자, 보험, 연금, 건강 5대 영역에서는 보다 상세한 진단·분석 결과를 보여준다.

소비 영역에서는 기간, 카테고리, 주제별 추이를 분석하고 이번달 할인·포인트 혜택 안내와 고객에게 유리한 카드를 추천해준다.

투자 영역에서는 투자 규모·포트폴리오를 시각화를 통해 해석하며, 투자 가능한 여유자금 계산과 투자 수익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보험 영역에서는 일상 위험에 대한 고객의 준비상태를 진단하고, 건강 정보와 연계한 보장분석과 주요 질환별 솔루션을 제시한다.

연금 영역은 안정적인 미래를 대비할 수 있도록 예상 연금액 등을 분석하며, 고객 성향 테스트 후 맞춤형 은퇴 준비방법도 안내한다.

건강 영역에서는 간편인증을 통한 정보 동의 후 현재 건강 상태와 건강검진 결과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보험 영역의 주요 질병에 대한 보장 진단 연계 분석도 가능하며, 건강 코칭 메뉴를 통해 운동과 식습관 관리 방법을 안내한다.

모니모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소비, 투자, 보험, 연금, 건강 영역에서 진단·분석한 결과를 직관적인 UI와 고객 친화적 용어로 설명한다. 또한 원형, 다각형, 복수 데이터 비교, 움직이는 그래픽 등 다양한 시각적인 요소를 활용해 최적의 전달력과 편의성을 구현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삼성금융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