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기업 대상 ESG 솔루션 소개 세미나 열어
SK에코플랜트, 기업 대상 ESG 솔루션 소개 세미나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10.1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에서 SK에코플랜트 관계자가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코플랜트는 유통, 건설, 식품 등 대기업 ESG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제1회 ‘ESGxDigital Day’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 SK그린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세미나는 빠르게 변화하는 ESG 트렌드 현황을 점검하고 이에 발맞춘 SK에코플랜트의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주제는 글로벌 사례로 보는 환경 인증 동향으로 전형석 UL솔루션즈 부문장이 발표를 진행했다. UL은 미국에서 설립된 글로벌 인증기관으로 환경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폐기물매립제로(ZWTL) 검증 등 주요 기업들의 폐기물 환경인증을 도맡고 있다.

SK에코플랜트의 디지털 기반 폐기물 관리 솔루션인 ‘웨이블’을 소개하는 자리도 이어졌다. 웨이블은 폐기물 배출부터 수거, 운반, 처리까지 전 과정을 관리하고 ESG 성과를 높일 수 있는 플랫폼이다.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자원화와 에너지화 비율 등 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웨이블로 수집된 폐기물 데이터를 UL이 주관하는 환경 인증인 ZWTL 검증에도 활용할 수 있다.

웨이블 적용 기업 사례로 정경윤 CJ 대한통운 팀장의 발표가 이어졌다. CJ대한통운은 웨이블 서비스를 이용한 완결적 순환체계 프로젝트를 추진해 물류센터에서 배출된 종이자원을 재활용해 다시 포장재로 만들어 사용하는 데 성공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준희 법무법인 지평 그룹장의 ‘ESG 경영 환경 변화에 따른 기업들의 리스크 및 시장 전략’ 설명과 함께 ‘디지털 기술로 쉬워지는 탄소 배출 관리’ 발표를 통한 SK에코플랜트의 탄소관리 플랫폼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조재연 SK에코플랜트 DT담당임원은 “ESG 공시 의무화 등 기업들이 직면한 ESG 경영 실천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업들이 보다 손쉽게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디지털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