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넥슨은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실시하고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e스포츠 종목으로 국제 대회에 데뷔한다고 21일 밝혔다.
리브랜딩에 따라 ‘FIFA 온라인 4’는 ‘FC 온라인’으로 변경된다. 오는 23일 개막하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도 FC 온라인이 신규 브랜드로 e스포츠 종목에 등장할 예정이다.
새로운 브랜드에도 기존의 게임 정보와 플레이 상황은 모두 동일하게 즐길 수 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독일 분데스리가, 스페인 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 프랑스 리그 1, UEFA 챔피언스리그, 국가대표팀 등 다양한 축구 리그와 클럽, 나라, 선수에 대한 정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더욱 풍성하고 생동감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리브랜딩으로 새로운 FC 온라인 로고에 맞춰 게임 내 선수 유니폼, 경기장 광고판, 상품 툴팁을 포함한 전체적인 UI 및 폰트를 변경하고 편의성과 플레이 경험 개선을 위한 다양한 개선안을 적용한다. 또 선수 강화 시 강화 등급에 따라 차별화된 연출을 선보인다. 모바일 앱 버전에 PC 버전 기능인 ‘모두 판매 기능’, ‘선수 정보 보기 강화’, ‘동일 그룹 아이템 사용 기능’ 등을 도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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