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클라우드는 인공지능사업융합사업단(AICA)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 AI 데이터센터의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AICA가 국내 AI 기술·제품·서비스 개발을 촉진하고 유관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AICA는 이용자를 먼저 모집하고 향후 광주 AI 데이터센터 조성 이후 고성능 컴퓨팅 자원과 개발환경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11월부터 2개월간 무상 제공한다.
모집 대상은 대학, 연구·공공기관, 중소기업, 스타트업, 협회 등 AI 개발과 모델 학습을 필요로 하는 단체다. 개인이나 대기업은 제외된다. 지원은 AI 통합지원 서비스 플랫폼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6일까지 하면 된다. 연구목적, 사업화 등 활용계획 심사를 거친다.
선발된 이용자는 광주 AI데이터센터 개소 이후 2개월간 무상으로 ▲엔비디아 A100, 그래프코어 BOW 등 고성능 GPU 기반 가속기 ▲최대 50TB 용량 스토리지 ▲NHN클라우드 AI EasyMaker 등 AI개발도구 ▲NHN클라우드 AI Face Recognition, AI Fashion, OCR 등 AIaaS ▲보안 솔루션 등 인프라부터 서비스까지 AI 개발에 필요한 환경을 제공받는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