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버스, 메타버스 행사 플랫폼 ‘컨벤션 센터’ 선봬
컴투버스, 메타버스 행사 플랫폼 ‘컨벤션 센터’ 선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0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간 제약없이 자유로운 행사 개최
이미지=
이미지=컴투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컴투스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메타버스 플랫폼 컴투버스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잇는 ‘컨벤션 센터’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컨벤션 센터는 시공간의 제약을 초월해 다채로운 규모의 행사를 구현할 수 있는 메타버스 행사 플랫폼이다. 공간은 행사 정보 제공과 네트워킹이 이루어지는 라운지(LOUNGE), 멀티 미디어 스트리밍으로 실시간 강연과 회의가 가능한 홀(HALL), 연사와 참가자가 양방향 소통으로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밋업(MEET-UP) 등으로 구분된다. 대규모 하이브리드 컨퍼런스부터 소규모 네트워킹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대규모 인원이 몰리는 각종 포럼이나 행사, 타운홀 미팅 등이 가능하다.

주최사는 동시 접속 인원을 최적화하는 확장 가상 공간을 통해 물리적 공간의 제약과 참여 인원의 제한에서 벗어나 목적과 규모에 따라 자유롭게 행사를 개최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VOD 플레이 등 고화질 멀티 미디어 기능으로 생생하고 깊이 있는 정보 체험도 제공할 수 있다. 또 전용 앱으로 공간의 제약 없이 모바일로 실시간 강연을 들을 수 있다. PC 모바일 사용자 간 커뮤니케이션도 가능하다.

양방향 소통도 구현된다. 사전 질의 기능과 아바타 감정 표현, 실시간 채팅과 음성 또는 화상으로 질문을 주고받을 수도 있다. 명함 교환, 월드 연계 등 여러 이용자와 소통하는 네트워킹 기능을 활용해 행사의 효과도를 끌어올릴 수 있다.

컴투버스는 컨벤션 센터에서 이달 중순부터 국제 포럼과 게임∙문화 관련 컨퍼런스,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존 웹과 세미나가 결합된 웨비나를 메타버스와 세미나가 결합된 새로운 레벨로 이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