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환경공단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SK에코플랜트, 환경공단과 동반성장 업무협약 체결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9.0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5일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오른쪽),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이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코플랜트가 환경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관련 분야 공공기관인 한국환경공단과 중장기적 협력을 강화한다.

SK에코플랜트는 5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SK에코플랜트 본사에서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 실천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동반성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에코플랜트와 한국환경공단은 국내 환경 분야 중소기업의 매출 확대와 ESG 경영 확산 등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고자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협약에 따라 SK에코플랜트는 환경시설관리㈜ 등 주요 환경 자회사들과 함께 공동 기술 개발∙판로 확장 등을 지원한다. 한국환경공단은 보유하고 있는 환경 사업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협력 활성화 지원∙홍보 등의 역할을 맡는다.

SK에코플랜트는 환경시설관리㈜를 비롯한 환경 자회사의 사업 역량과 한국환경공단의 인프라, 행정력이 더해져 환경산업의 전반적인 성장에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지난 1월 환경부 새해 업무 보고에 업계를 대표해 참석했으며 4월에는 한국환경산업협회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양사는 첫 협업으로 오는 10월 한국환경공단 산하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물산업 관련 우수 제품과 기술에 대한 구매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