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워크숍 ‘에꼴 프로’ 예고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창의 워크숍 ‘에꼴 프로’ 예고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8.14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퓨처랩은 프랑스의 대표적인 다중예술 미술관 ‘퐁피두 센터’와 함께 창의 워크숍 ‘에꼴 프로’를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에꼴 프로’는 퐁피두 센터가 예술과 사회의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운영하는 대표적인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 청소년이 자신의 고유성을 바탕으로 예술을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어떻게 조성하고 매개할 수 있는지 살펴볼 예정이다.

먼저 26일 오전에 열리는 특강에서는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개념과 역사, 다양한 예술적 장치 등의 사례를 공유한다. 26~27일 워크샵에서는 몸을 통한 중재 활동, 게임, 글쓰기와 토론 등을 통해 이를 체화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에꼴 프로에는 퐁피두 센터의 문화 중재 서비스 및 파트너십 부서 책임자 엘로이즈 게나르와 프로젝트 매니저 로라 사모일로비치 등이 연사로 참여한다. 두 연사는 세계 각국 문화원과 협력해 문화 중재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워크숍 참가 신청은 퓨처랩 홈페이지에서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 예술가, 교육자 등 예술을 매개로 한 창의 환경 조성에 관심있는 전문가가 대상이다. 모집 정원은 20명이다. 26일 열리는 특강에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