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CSA그룹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CSA그룹 지정 시험소 자격 획득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26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지경철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TQA실장 (왼쪽), 양대석 CSA그룹 한국 지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한 지경철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TQA실장 (왼쪽), 양대석 CSA그룹 한국 지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코웨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가 전기 안전 및 성능 분석 전문성을 인정받아 글로벌 제품안전 인증기관 CSA그룹(캐나다표준협회)으로부터 지정 시험소 자격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 24일 서울 송파구 CSA그룹 한국 지사에서 지경철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 TQA실장, 양대석 CSA그룹 한국 지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CSA그룹 지정 시험소’ 인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CSA그룹(캐나다표준협회)은 북미 표준 개발 및 전 세계 제품 테스트, 검사 및 인증 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미국의 국가 공인 시험소(NRTL)이자 캐나다 표준 위원회(SCC)의 인증을 받은 기관이다. 이들은 전자 및 전기 제품을 포함, 광범위한 제품군과 관련된 360개 이상의 CSA·ANSI·IEC·UL 규격에 대한 인증을 부여한다.

CSA그룹은 엄격한 평가 기준에 따라 시험소의 분석 능력을 평가해 지정 시험소 자격을 부여하며, CSA그룹 지정 시험소는 제품안전 시험소로서 북미 수출 제품에 필수적인 규격에 대한 인증 시험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코웨이는 이번 지정 시험소 인증으로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설비 환경과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은 동시에, 가정용 전자기기 성능 평가에 대한 전문성과 대외 공신력을 확보했다. 또한, 코웨이는 연구소 내 환경안전인증센터 자체 제품 시험을 통해 자체적으로 북미 수출 인증에 대응할 수 있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이번 CSA그룹 지정 시험소 획득을 통해 자체 평가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하고 북미 인증 취득을 위한 일정과 비용을 절감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원스톱 글로벌 안전인증 시험소로서 위상을 드높이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