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기·오신채(五辛菜) 넣지 않은 정통 사찰식 만두 선봬
CJ제일제당, 고기·오신채(五辛菜) 넣지 않은 정통 사찰식 만두 선봬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26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찰식 왕교자’ 제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사찰식 왕교자’ 제품 이미지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CJ제일제당이 선보인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은 만두다.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했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이를 통해 사찰음식 원형에 충실한 조리법과 맛을 인정받아 출시 전 진행된 시식회에서 불교계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들에게 제공하고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신제품은 불교 신도뿐 아니라 구매를 원하는 누구나 온라인 쇼핑몰인 ‘승소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사찰음식의 대중화와 건강식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일상에서도 건강한 사찰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