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땅콩강정·오징어땅콩·썬’, 뉴트로 스낵으로 인기
오리온 ‘땅콩강정·오징어땅콩·썬’, 뉴트로 스낵으로 인기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5.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리온 ‘땅콩강정·오징어땅콩·썬’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오리온 ‘땅콩강정·오징어땅콩·썬’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리온은 스테디셀러 스낵 제품인 ‘땅콩강정’, ‘오징어땅콩’, ‘썬’이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 트렌드에 힘입어 최근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오리온에 따르면 뉴트로 스낵의 대표 제품인 땅콩강정은 지난 4월 매출액이 전년 동월 대비 70% 고성장했으며, 오징어땅콩과 썬도 각각 8%, 15% 성장했다. 젊은층을 중심으로 맛과 식감이 뛰어난 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강정, 약과 등이 특히 주목받는 가운데, 출시한 지 30~40년 된 스테디셀러 스낵들의 수요도 크게 늘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땅콩강정은 1982년에 출시한 전통 디저트 강정을 스낵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지난 2021년 땅콩 함량을 24.4%에서 30%로 늘리며 차별화된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오징어 땅콩은 그보다 앞선 1976년 첫선을 보인 제품으로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썬 역시 올해로 출시 30주년을 맞이하는 스테디셀러로, 표면 굴곡 사이사이로 깊게 배어든 양념과 함께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최신 트렌드와 부합하면서도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갖춘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