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이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
크래프톤, 이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 재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5.1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이미지=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의 서비스를 이달 재개한다고 19일 밝혔다.

BGMI는 지난해 7월 인도 현지 앱 마켓에서 한시적 차단 조치를 받았다. 크래프톤은 BGMI의 운영 재개를 위해 관계 당국과 소통했다. 약 10개월 만인 18일(현지시각) 차단 해제를 승인받았다. BGMI는 빠른 시일 내에 인도 현지 앱 마켓에 재등록돼 정상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지난 2021년 7월 인도 이용자들을 위해 BGMI를 출시했다. 이후 출시 1년여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억명을 돌파하고 현지 앱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인도의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BGMI는 인도 역사상 처음으로 TV를 통해 생중계된 e스포츠 종목으로 동시 시청자 수 2400만명, 전체 시청자 수 2억명을 기록하는 등 인도의 e스포츠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평가받았다.

크래프톤은 이번 서비스 정상화를 시작으로 BGMI의 다양한 사업 활동과 현지 e스포츠 대회를 재개, 이용자 수와 매출 실적 등 주요 지표를 예년 수준으로 복구한다는 목표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 인도 수교 50주년인 만큼 BGMI를 통해 양국의 동반자 관계 강화와 기술 협력에 앞장서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