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미 경제사절단 토스 이승건 대표, 페이팔 댄 슐먼 회장 만났다
방미 경제사절단 토스 이승건 대표, 페이팔 댄 슐먼 회장 만났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4.2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미국 찾아,
글로벌 핀테크 동향 및 사업 운영 인사이트 공유
현지시각 25일 오전 페이팔 본사에서 미팅을 가진 토스 이승건 대표(왼쪽)와 페이팔 댄 슐먼 회장. (사진=토스)
현지시각 25일 오전 페이팔 본사에서 미팅을 가진 토스 이승건 대표(왼쪽)와 페이팔 댄 슐먼 회장. (사진=토스)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대한민국 핀테크 대표기업 토스와 글로벌 전자결제 기업 페이팔의 양사 대표가 회동했다.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윤석열 대통령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미국을 찾은 이승건 대표가 현지시각 25일 오전 페이팔의 댄 슐먼 회장(President and CEO)과 캘리포니아 산호세(San Jose)에 위치한 페이팔 본사에서 미팅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페이팔 벤처스는 2017년 토스에 투자하며 인연을 맺었다. 이는 페이팔의 대한민국 기업 첫 투자 사례로, 이후 토스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2018년 후속 투자에도 참여한 바 있다. 

양측은 이번 미팅에서 최근 사업 현황 및 글로벌 핀테크 동향 및 사업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양사 대표가 만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이번 미팅을 통해 토스와 페이팔 간의 공고한 신뢰 및 유대를 재확인할 수 있었다. 댄 슐먼 회장은 페이팔을 더욱 공고한 위치로 도약시킨 분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전자결제 기업 중 하나를 운영하는 리더로부터 경험과 지혜를 공유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미팅에 참여한 댄 슐먼 회장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부회장, 버진모바일 USA 대표, 프라이스라인 대표 등을 거쳐 2014년 페이팔에 최고경영자로 합류했다. 부임 이후 사용자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 및 정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페이팔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