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GC케어, 헬스케어 연계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GC케어, 헬스케어 연계 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4.26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WON뱅킹 내 헬스케어 관련한
고객 서비스 콘텐츠 제공 추진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은행 본점에서 GC케어와 헬스케어 연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옥일진 디지털전략그룹장(오른쪽)과 GC케어 안효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본점에서 GC케어와 헬스케어 연계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옥일진 디지털전략그룹장(오른쪽)과 GC케어 안효조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은행은 GC케어와 금융과 헬스케어를 융합한 헬스케어 연계 추진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옥일진 우리은행 디지털전략그룹장과 안효조 GC케어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금융과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신사업 기회 공동 발굴 등의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대를 대상으로 금융과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연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 마케팅 추진 ▲우리은행과 GC케어 데이터 기반 서비스 이용 확대 ▲GC케어 건강관련 콘텐츠·건강검진 서비스를 연계한 이용자 혜택 강화 ▲‘푸드카메라’, ‘사상체질과 궁합’ 등 생활서비스 공유하기 기능으로 고객 간 소통 가능한 서비스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먼저, 양사는 우리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우리WON뱅킹 내 헬스케어 서비스 콘텐츠 제공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리WON뱅킹에 서비스 콘텐츠를 구축해, 건강·피부나이 체크 및 아바타 기술을 활용한 내 몸 체크·아이 체크 서비스 등 재미있고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양사의 금융과 헬스케어서비스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로 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혁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