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CFD 미국 프리마켓 거래 개시
메리츠증권, CFD 미국 프리마켓 거래 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2.2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메리츠증권)
(사진=메리츠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메리츠증권은 CFD(CFD·차액결제거래)에서 미국 장전(프리마켓)거래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리마켓 거래가 가능해짐에 따라 한국시간 기준 1시간 30분 빨라진 오후 10시(썸머타임 적용시 오후 9시)부터 거래할 수 있으며, 정규장 거래를 포함하면 오후 10시부터 익일 오전 6시(썸머타임 적용시 오후 9시~오전5시)까지 거래 가능하다.

메리츠증권의 CFD 서비스는 국내∙미국∙중국∙홍콩∙일본 총 5개국 상장주식 및 ETP에 투자가 가능하다. 해외주식CFD로 미국, 일본, 홍콩 거래시 비대면 온라인 수수료를 0.05%(중국 0.10%)로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6월말까지 저렴한 수수료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관리자를 등록하지 않은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며, 이벤트 기간 동안 HTS 또는 모바일 앱 ‘메리츠 SMART’를 통해 거래하면 인하된 수수료율로 매매가 가능하다.

해외 CFD 서비스는 미국·중국·홍콩·일본 4개국 상장주식의 레버리지 투자도 가능하다. 일반계좌로 해외주식 투자 시 발생하는 22%의 양도소득세 대비 과세 부담이 적은 11%의 파생상품 양도소득세가 적용돼 전문 투자자에게 더 유리한 투자환경을 제공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해외주식 CFD의 주요 시장인 미국의 거래시간 확대를 통해 전문투자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CFD종목을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문투자자를 위한 거래환경 개선을 통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