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건설부문, 안산평화의집에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카카오 참여
㈜한화 건설부문, 안산평화의집에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카카오 참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2.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왼쪽 네 번째), 김경순 안산평화의집 원장(왼쪽 다섯 번째), 박세영 ㈜한화 건축사업부장(오른쪽 네 번째), 카카오 오지훈 자산개발실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관계자들이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을 축하하고 있다. (사진=㈜한화 건설부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 건설부문은 카카오와 경기 안산시 상록구에 위치한 안산평화의집에서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열린 개관식에는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김경순 안산평화의집 원장, 박세영 ㈜한화 건축사업부장, 오지훈 카카오 자산개발실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안산평화의집 입주자와 주민들도 포레나 도서관 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한화가 전국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도서를 기부해 작은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건설업의 특성을 살려 전국에 101개에 달하는 도서관을 조성해 왔다. 이번에 개관한 102호점에는 카카오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카카오는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 첨단 데이터센터와 산학협력시설 건설을 진행 중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시공사로 참여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화와 카카오는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함께 모색했고 취약계층이 책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포레나 도서관이 들어선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생활시설로 일상생활 훈련과 직업체험 훈련 등을 통해 입주자들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고 의료 서비스, 영양 급식, 교육 프로그램, 사회 심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화는 카카오와 안산평화의집 지상 1층의 휴게 공간을 활용해 공간 리모델링을 수행하고 가구와 도서 등을 배치했다. 특히 포레나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한 내부 인테리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함을 더했다.

박세영 ㈜한화 건설부문 건축사업부장은 “건설 회사가 가장 잘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짓는 일’”이라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경영 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포레나 도서관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