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매출 31%↑
무알코올 맥주 ‘하이트제로0.00’ 매출 31%↑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3.01.19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지난해 연 매출 전년 比 31% 신장했다.(사진=하이트진로)
무알코올 ‘하이트제로0.00’ 지난해 연 매출 전년 比 31% 신장했다.(사진=하이트진로)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하이트제로0.00’의 지난해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31% 신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에 따르면 하이트제로0.00은 지난 2021년 2월 알코올, 칼로리, 당류 3가지 모두가 제로(프리)인 올프리 제품으로 전면 리뉴얼한 이후 빠른 속도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12년 국내 최초 출시 이후 첫 해 600만캔 수준이던 하이트제로0.00의 연간 판매량은 리뉴얼 이후인 2022년 2700만캔으로 4.5배 뛰었다. 올해 1월 기준 누적 판매량은 1억 1000만캔을 넘어섰다.

하이트제로0.00은 2012년 국내 NAB(Non Alcoholic Beverage, 무·비알코올성 음료) 시장은 물론 제로 탄산음료 시대의 첫 시동을 걸었다. 이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무알코올 제품이며, ‘식품 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100mL당 4kcal 미만 제품으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이는 국내 시판 중인 논알코올릭 맥주맛 음료 중 칼로리가 가장 낮은 수준이다.

또한 설탕은 물론 대체당 일체 없이 맥주 본연의 맛인 ‘목젖을 때리는 시원함’까지 즐길 수 있어 ‘제로탄산 시대’에 최적화된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시장에 국내 주류 기업들에 이어 수입 맥주 유통사 브랜드까지 앞다퉈 뛰어들면서 경쟁이 본격화되는 등 3~4년 안에 2000억원대 규모까지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시장 선두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추가 신제품 출시 등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