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목돈 굴리기’ 투자상품 소개 1조 돌파
토스뱅크, ‘목돈 굴리기’ 투자상품 소개 1조 돌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1.12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토스뱅크 홍민택 대표와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부사장이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투자상품 금액 1조원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제공=토스뱅크)
11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토스뱅크 홍민택 대표와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부사장이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투자상품 금액 1조원 돌파를 축하하고 있다. (사진=토스뱅크)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토스뱅크는 ‘목돈 굴리기’ 서비스를 통해 소개한 투자상품 금액이 1조원을 돌파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토스뱅크의 ‘목돈 굴리기’ 서비스는 경쟁력 있는 금융투자 상품들을 모아 광고하고, 고객이 해당 상품 판매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작년 8월 출시했다. 

출시 이후 약 5개월 여만에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투자상품의 가입금액은 1조1360억 원으로 집계됐다. 

‘목돈 굴리기’ 서비스는 토스가 시장의 상품을 경쟁력 기준으로 선별해 소개하는 구조다. 

지난해 8월 '목돈 굴리기' 서비스에 최초로 입점한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상품은 출시 4일 만에 2천억 원의 특판 한도가 모두 소진된 바 있다. 

토스뱅크는 지난 해 11월부터 ‘목돈 굴리기’ 서비스의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오고 있다. 

주력 광고 중인 한국투자증권의 발행어음 외에도 안정성이 높은 국고채부터 은행채, AA등급 이상의 우량 회사채도 추가했다.

작년 하반기 금리 상승기에 예금보다 수익성이 높은 채권 투자에 대한 고객의 요구가 높았지만 기존 금융권에서 투자하기에 접근성이 높지 않았던 점에 주목했다. 

토스뱅크는 ‘채권 수익계산기’와 같은 정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투자 원금과 기간에 따른 수익 금액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다. 

국고채, 은행채, 한전채 등 AA 등급 이상의 회사채 중에서도 금리 경쟁력이 높은 채권들을 선별했고, 연 5% 이상을 제공하는 높은 수익률의 상품을 다양하게 마련해 두고 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안정성과 수익성 측면 모두에서 고객의 요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선별하고 일반 고객들이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을 계속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휴 금융사와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더욱 풍부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뱅크는 11일 오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목돈 굴리기’에서 소개한 한국투자증권 금융투자상품 1조원 돌파를 기념한 세레모니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세레모니에는 토스뱅크 홍민택 대표와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 김성환 부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