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조직개편…플랫폼·자본시장 경쟁력 초점
KB증권, 조직개편…플랫폼·자본시장 경쟁력 초점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2.2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플랫폼·IT 통합 디지털부문 신설
S&T부문에 운용·기관영업 편제, 효율성 제고 추진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디지털·플랫폼 관련 Biz 역량 강화와 대고객 솔루션 제공 역량 및 영업력 확대를 위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KB증권은 디지털·플랫폼·IT 조직을 통합한 디지털부문을 신설했다. 디지털부문 예하 ‘플랫폼총괄본부’를 신설하고, 온라인 BK 전담 Agile 조직인 M-able Land Tribe와 자산관리 Biz 전담 Agile 조직인 자산관리Tribe를 편제했다. 고객중심 금융투자플랫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설조직인 자산관리Tribe는 경쟁력 및 성과가 검증된 KB증권 Agile 조직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경험 중심 온라인 자산관리 상품 및 서비스 혁신을 주도하고, 이와 연계한 디지털 마케팅을 집중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B증권의 대표 금융투자플랫폼인 'M-able'의 MAU(월간활성이용자수)는 200만명을 넘어서면서 전체 증권사 앱 중 선두로 도약했다.

아울러 모델포트폴리오 알고리즘 개발, AI 기반 투자전략 개발 등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역량 강화를 위해 WM Tech솔루션부를 신설하고, Tech 기반 자산관리 솔루션 기획·개발·운영을 전담하는 전문가 조직(CoE)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기존 Sales&Trading부문과 기관영업부문을 S&T부문으로 편제, 선진화된 조직체계를 구성했다. 

S&T부문 예하에는 업무 기능별로 운용 중심의 '(신설) 트레이딩총괄본부'와 영업 중심의 '(신설) 세일즈총괄본부'를 구성, 운용 전문성 및 영업 경쟁력 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운용과 영업간 연계 강화 및 협업 시너지 확대를 통해 고객중심의 종합적인 투자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WM과 IB의 영업력 및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파생상품부와 대체신디부를 신설했다. 글로벌파생상품부는 파생상품 중개 Biz 확대를 통해 WM 수익다변화를, 대체신디부는 국내외 대체투자자산 셀다운을 통한 자본 활용 효율성 강화를 추진한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 금융투자플랫폼 및 디지털 경쟁력 강화, 자본시장 등 핵심 Biz 경쟁력 제고를 위해 조직 역량을 확대하는데 초점을 두었다”며 “금번 조직개편을 계기로 KB증권은 고객경험(CX) 중심의 금융투자플랫폼 및 최적의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장 신뢰받는 증권사로서 위상을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