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여가부,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 간담회
KB증권-여가부,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 간담회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2.27 0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숙 장관, ESG 우수기업 KB증권 찾아
KB는 증권업계 최초 여성 CEO 배출 기업
박정림 사장 "편견 없는 인재 선발·양성 지속"
26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간담회’에서 KB증권 박정림 사장(왼쪽 네번째)과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왼쪽 다섯번째) 및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26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열린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간담회’에서 KB증권 박정림 사장(왼쪽 네번째)과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왼쪽 다섯번째) 및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증권은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간담회는 여성가족부가 일・가정 양립에 힘쓰는 우수 기업과 소통하고 기업 임직원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정책으로 연계할 수 있는 부분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KB증권은 여성역량강화원칙(WEPs) 공식 지지기관이며, 양성평등을 위한 사회책임투자(ESG) 경영을 모범적으로 지속하는 기업이라는 점에서 이번 여성가족부의 간담회 대상으로 선정됐다.

간담회에는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을 비롯해 KB증권 박정림 사장 등 여성 임원 및 부서장, 육아휴직 후 복직한 남녀 직원, 유연근무제도를 활용하고 있는 남녀 직원 등이 참석해 육아휴직 및 유연근무제 활용 경험 등을 이야기하며 일・가정 양립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KB증권의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 관련 다양한 제도들도 공유했다.

KB증권은 증권업계 최초로 여성 CEO(현 박정림 사장)를 배출했다. 

2019년 여성가족부와 ‘성별균형 포용성장 파트너십’ 체결 후 여성 리더 비율을 2019년 13%에서 올해 20%까지 확대하고,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여성 팀장 Value-Up 과정, 신임 여성 부점장 WE STAR 멘토링 과정 등 맞춤형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성 리더십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육아휴직 직원에 대한 교육비 지원, 배우자 출산휴가,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 출산 장려 제도와 함께 유연근무제 및 재택근무 활성화, PC-OFF제, 전 임직원 대상 집중 휴가제도 운영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에, KB증권의 여직원 근속연수는 올해 기준 15.3년)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며, 여성근로자 육아휴직 또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이용률 73%(2013년~2021년), 남녀근로자 육아휴직 복귀율 92.3%(2020년~2021년)를 달성하는 등 증권사 중 여성이 근무하기 좋은 직장으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KB증권의 일・가정 양립 제고를 위한 노력과 성과는 ’22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신규 획득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KB증권 박정림 사장은 “KB증권은 ESG경영의 선도 증권사로서 여성 인재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면서, “앞으로도 성별균형 제고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여 우수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고 일할 수 있는 좋은 일터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 김현숙 장관은 “함께 일하는 조직 문화 조성은 장기적으로 임직원의 직장 만족도 향상과 개인의 능력 발휘 기회 확대로 이어지며, 기업 성과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여성가족부는 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경력단절 예방 및 일・가정 양립 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