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하나은행, '공동자동화점' 오픈
우리은행-하나은행, '공동자동화점'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2.06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하남 공백지역서 소비자 편의 제고
우리·하나은행 ATM 2대씩 설치
36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30분까지 운영
(사진=하나은행)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은행은 하나은행과 손잡고 경기도 하남시 망월동에‘우리은행×하나은행 하남미사 공동자동화점’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공동자동화점’은 올해 4월 은행권 최초로 용인시 수지구 신봉동에 오픈한‘우리은행×하나은행 공동점포’이후 두 번째 은행 간 협업 사례로 금융소비자의 금융편의를 위해 추진하는 공동사업이다.

‘공동자동화점’은 각 은행이 동일한 공간 내 영업공간을 절반씩 사용하며, 우리은행 ATM과 하나은행 ATM을 2대씩 설치해 365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운영한다. 설치된 ATM은 각 은행의 기존 ATM과 동일하게 ▲현금입출금 ▲통장정리 ▲공과금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하다.

‘공동자동화점’이 설치되는 하남시 망월동은 반경 1km 이내 우리은행 및 하나은행 영업점이 없는 공백지역으로 금융소비자를 위한 ATM 운영이 필요한 곳이다. 두 은행이 ‘공동자동화점’을 운영하면서 은행은 ATM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고객의 금융접근성을 개선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지난 공동점포에 이어 ‘공동자동화점’오픈으로 보다 효율적으로 ATM을 운영하면서 고객의 금융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을 위한 다양한 대면 채널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제휴한‘WON RE:CORD 혁신점포’, 이마트에브리데이와 제휴한‘디지털EXPRESS점’등 고객 친화적인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