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정보보호산업 발전 공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NHN, 정보보호산업 발전 공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N
사진=NHN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은 ‘2022 정보보호산업인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정보보호산업의 중요성을 조명하고 산업계의 협력과 성장을 독려하고자 해마다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와 유공기업을 선발·포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NHN은 적극적인 정보보호 공시를 통한 대내외 신뢰도 제고 노력을 인정받아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NHN은 2019년에 이어 동일 분야에서 두 번째 수상을 기록했다.

NHN은 2013년 설립부터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체 전담조직을 구성 현재 50여명의 전담 보안인력이 상주하며 강력한 내부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과 캠페인을 전개하며 보안 인식을 제고하는 한편 정보보호 관련 다수의 국제 인증을 획득하는 등 고객 서비스에 최상의 보안 신뢰성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정부의 정보보호 공시 제도 취지에 공감해 2019년부터 매년 관련 공시를 진행하며 국가 정보보호 정책과 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조성민 NHN보안정책실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인식이 점차 강화되는 상황에서 IT 업계가 큰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 분야가 바로 정보보호”라며 “NHN은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의 정보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이를 철저히 보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