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지역 기업인 위한 리더스 포럼 실시
하나은행, 지역 기업인 위한 리더스 포럼 실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 
충청부터 총 4회 걸쳐 현지기업 맞춤형 강연 
내년 경제·산업 전망과 외국환·세무정보 제공
22일 대전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지역 기업인을 위한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에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열여섯 번째)과 이성진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아홉 번째)가 포럼에 참석한 지역 기업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22일 대전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에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열여섯 번째)과 이성진 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총괄대표(사진 맨 앞줄 왼쪽에서 아홉 번째)가 포럼에 참석한 지역 기업인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지역 기업인을 위한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은 하나은행 CIB그룹과 하나금융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한다. 

불투명한 경제상황 속에서 경제 현안을 분석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비전 제시를 통해 현지 기업인의 기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지난 22일 충청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 시작돼 23일 부산‧경남지역, 28일 호남지역, 29일 대구‧경북지역에서 총 4회에 걸쳐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충청지역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에서는 지역 기업인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였다.

이날 포럼에서는 ▲2023년 시장·환율·금리·부동산 전망 ▲충청지역 산업전망 ▲외환시장 동향 및 전망 ▲수출입 관련 유의사항 ▲2023년 주요 세무 변경사항 등에 대해 강연이 진행됐다.

김문태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이 '2023 일반산업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22일 대전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에서 김문태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이 '2023 일반산업 전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특히,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경제·산업 분석을 바탕으로 한 2023년 경기전망 강연에 대해 기업인들로부터 '매우 좋은 정보'였다며 호평을 받았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이 지역 기업인들에게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미래를 준비하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인들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이 포럼 시작에 앞서 맞이 인사 및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이 22일 대전 유성컨벤션웨딩홀에서 열린 'Hana Business Leaders Forum 2023'에 앞서 맞이 인사 및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