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카타르서도 비비고와 햇반 즐긴다”
CJ제일제당 “카타르서도 비비고와 햇반 즐긴다”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22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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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축구팬이 월드컵 팬 존(Fan Zone)에서 비비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한 축구팬이 월드컵 팬 존(Fan Zone)에서 비비고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CJ제일제당은 월드컵 대회 기간 동안 전체 10개 경기장 인근에 마련될 팬 존(Fan Zone)에 ‘K-푸드 존’을 별도로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카타르에서 가장 큰 유통채널인 알미라(Al Meera)가 운영하는 월드컵 팬 존에서 ‘비비고 스낵김’, ‘비비고 김’, ‘비비고 김치’, ‘햇반컵반’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월드컵을 맞아 중동 지역 최초로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원밀(One-meal) 간편식인 ‘햇반컵반’을 출시했다. 이동 중에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선보인 ‘햇반컵반’은 미역국밥, 강된장보리비빔밥, 순두부찌개국밥 등 2종이다. 무슬림 소비자도 먹을 수 있는 원재료로 만들었다.

중동지역에서 최초로 열린 월드컵을 기념해 한정판 ‘비비고 김’도 시중에 출시했다. 겉 포장지에 카타르의 상징색인 자주색 바탕에 지구촌 최대 축제인 월드컵을 의미하는 축구공과 골대 이미지를 담았다. CJ제일제당은 알미라, 모노프리(Monoprix), 까르푸(Carrefour) 등 현지 대형 유통 매장에서 비비고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월드컵이라는 글로벌 축제의 장에서 세계인이 K-푸드의 매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면서 “비비고를 중심으로 한국 식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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