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미래 첨단기술 스타트업 키운다
산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과 미래 첨단기술 스타트업 키운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2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과학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왼쪽부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볌삼 이사장, 한국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김복철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은)
왼쪽부터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강볌삼 이사장, 한국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김복철 이사장이 '국가 과학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산은)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산업은행은 17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하 NST),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과 '국가 과학기술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산업은행 강석훈 회장, NST 김복철 이사장, 특구재단 강병삼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 특구재단 본사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혁신 과학기술을 사업화하는 테크 스타트업을 세 기관이 공동 지원해 국가 미래성장동력 발굴에 기여하는 한편, 지역 기반 혁신생태계를 조성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산업은행은 NST 소관 과기출연연의 창업 및 기술이전 기업, 특구재단이 육성‧관리하는 연구소기업 및 특구 입주기업 등을 대상으로 향후 5년간 10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러한 산은의 금융지원에 더하여, 각 기관은 자체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스타트업 창업보육, 투자유치, 글로벌 진출, 기술 고도화, 사업 다각화 등 다양한 비금융분야 지원도 함께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