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수상
IBK기업은행,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 수상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21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업은행)
(사진=기업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IBK기업은행이 서울 중구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제15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은행부문 ’소셜미디어대상’과 ‘공감(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산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소통·마케팅 관련 시상식으로 기업과 공공기관의 소셜미디어 활용성, 디지털 기반 소통지수 등을 평가해 시상한다.

기업은행은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중심으로 중소기업 지원, 경제·금융 정보를 숏폼, 예능형 콘텐츠로 제작해 구독자들과 소통하며 구독자수가 크게 증가했다. 

특히 지난 8월부터 공식 유튜브를 통해 연재 중인 ‘이굿즈굿’과 ‘돈문현답(돈에 대한 현명한 답)’ 시리즈는 높은 시청지속시간을 기록하며 MZ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굿즈굿’은 개그맨 장동민이 출연해 IBK창공(창업지원 프로그램)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을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해 구독자들에게 신선하고 재미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또 IBK 자산관리 전문가 ‘Young Star PB’와 경제부 기자가 함께 자산관리 노하우를 전하는 ‘돈문현답’ 시리즈는 실제 PB 상담사례를 공유하며 금융에 관심있는 구독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밖에도 특색 있는 소상공인을 소개하는 ‘PEOPLE’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코로나로 어려운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지원해 구독자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소셜미디어에서 고객과의 접점이 강화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공감되고 유용한 콘텐츠로 구독자들과 더 돈독하게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