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 접속 장애, 7시간 30분 만에 복구
케이뱅크 앱 접속 장애, 7시간 30분 만에 복구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18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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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문제…접수 불편 사항 분석해 최선의 해결책 마련"
서비스 오류 당시 화면. (자료=화이트페이퍼)
서비스 오류 당시 화면. (자료=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앱 접속장애 이후 약 7시간 30분 만에 복구됐다.  

18일 케이뱅크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경 케이뱅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정상화됐다. 

앞서 전날 오후 8시 30분께부터 발생한 케이뱅크 앱 접속장애로 인해 타행 송금, 체크카드 결제, 업비트 원화 입출금 등 서비스 이용이 제한됐다. 

케이뱅크는 일부 서버 스토리지 디스크 구동에 문제가 발생해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정확한 원인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재발방지책을 강화하겠다"며 "접수된 고객 불편 사항에 대해서도 사례마다 심도 있는 분석을 통해 최선의 해결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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