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앱 접속 장애…업비트도 인증·입출금 일시 중단
케이뱅크, 앱 접속 장애…업비트도 인증·입출금 일시 중단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18 0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화이트페이퍼 캡처)
케이뱅크 앱 캡처 (자료=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 앱에서 17일 접속 장애가 발생해 금융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7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 36분 기준 케이뱅크 앱에 접속하면 '접속이 원활하지 않습니다'는 안내문이 뜨고 있다. 이날 오후 8시 30분께부터 접속장애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케이뱅크는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시스템 장애로 인해 케이뱅크 접속 및 서비스 이용이 어렵다"며 "빠른 시일 내에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조치 중이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공지했다. 

한편 타행 계좌에서 케이뱅크 계좌로 송금도 제한되고 있다. 

케이뱅크와 제휴를 맺은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도 이날 오후 8시 32분께 '은행측 긴급 점검으로 인한 계좌 인증 및 원화 입출금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공지사항을 게시했다. 

업비트는 "은행 측 긴급 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작업 시간 동안 케이뱅크를 이용한 원화 입출금 및 은행 계좌 인증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