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 카카오T 플랫폼으로 확장
현대차·기아,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 카카오T 플랫폼으로 확장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T를 이용해 '로보라이드' 차량을 호출하는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기아는 서울 강남 지역에서 실증 사업이 진행 중인 자율주행 카헤일링 시범 서비스 ‘로보라이드’를 카카오모빌리티와 협력해 확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차·기아는 강남 지역에서 운영중인 ‘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에 차량을 추가 도입하고 카카오모빌리티의 카카오T 플랫폼과 연동한 서비스를 펼친다.

현대차·기아는 임직원으로 구성된 체험단을 대상으로 로보라이드 서비스를 운영해 자율주행 기술의 고도화를 추진한다. 선발된 임직원은 카카오T 앱을 통해 로보라이드 차량을 호출하고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일반 고객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서비스 지역을 강남 도산대로, 압구정로 일대 등으로 점차 넓혀갈 계획이다.

장웅준 현대차·기아 자율주행사업부장 전무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처음으로 론칭하는 자율주행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어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자율주행 기술을 다양한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기아는 지난 6월 진모빌리티와 협업해 서울 강남 지역에서 로보라이드를 처음 선보인 바 있다. 현재까지 1000여명의 임직원이 로보라이드 서비스에 가입해 도심 환경에서 자율주행 기술을 실증 중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