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ESG 실무 담당자를 위한 친절한 안내서
기업 ESG 실무 담당자를 위한 친절한 안내서
  • 임채연 기자
  • 승인 2022.11.0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임채연 기자] 최근 가장 뜨거운 이슈인 ESG관련, 기업 실무자의 현실적인 필요에 친절하고 구체적으로 응답한 책이 나왔다.

신간 <100대 기업 ESG 담당자가 가장 자주 하는 질문>(세이코리아. 2022)은 ESG의 큰 그림과 함께 디테일한 내용까지 담은 안내서이다.

책은 100대 기업을 포함해 한국 경제를 이끄는 굴지 기업의 ESG 담당자들에게서 가장 빈번하게 받은 물음과 답변으로 이뤄져 있다. 예컨대 이런 질문들이다.

'ESG 공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ESG 평가는 어떻게 대응해야 하나? 기업은 기후변화 리스크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 탄소중립 전략은 어떻게 설정하고 어떻게 달성해야 하나? 그린워싱이 가져올 위험은 무엇인가?’ 

이에 대해 국내 최고 수준의 ESG 전문가와 전문 저널리스트인 저자들이 답을 준다. 나아가 ESG 실무자에게 프레임워크와 액션플랜을 제공하는 한편, 보고서 작성 등 현업에서 자주 마주치는 문제들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ESG 담당자가 실무와 전략을 익힘으로써 단단한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는다. 

그동안 ESG 관련 책이 다수 출간됐으나 접근방법과 솔루션에서 차별점을 지녔다. 관련 분야에 관심을 두기 시작한 일반인과 학생들이 읽어도 좋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