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석권
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 부문 1위 석권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11.08 16: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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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수기 부문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선정
(왼쪽부터) 인증서 수여식의 이용준 코웨이 영업지원실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사진=코웨이)
(왼쪽부터) 인증서 수여식의 이용준 코웨이 영업지원실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장(사진=코웨이)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모든 평가 항목 점수가 업계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코웨이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만의 전문화된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과 얼음 정수기 방문 관리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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