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KB국민은행장 "불확실성 극복 위한 경쟁력 확보해야"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불확실성 극복 위한 경쟁력 확보해야"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11.0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
3300만 고객 및 임직원에게 감사 인사 전해
"기본과 원칙 지키며 은행의 체력 키워 나갈 것"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7일 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7일 열린 KB국민은행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KB국민은행은 여의도 신관에서 ‘창립 2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국가 애도기간 동안 희생자 및 유가족에게 조의를 표하고 추모에 동참하기 위해 지난 1일 개최 예정이었던 KB국민은행 21주년 창립기념식 일정을 이날로 연기했다. 

먼저 이재근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을 신뢰하며 성원을 보내주는 3300만 고객과 맡은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표했다.

이재근 은행장은 기념사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불확실성에 대응할 수 있는 KB만의 차별적 경쟁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부문이 탄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는 한편, CIB·자본시장·WM·글로벌 등 핵심 성장 Biz 간 긴밀한 협업을 강조했다. 더불어 대면과 비대면 채널 간 유기적인 ‘심리스(seamless)한 결합’으로 고객 접접의 경쟁력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의 미래상으로 ‘일상 속에서 늘 협업하고 혁신하는 조직’을 언급하며 일하는 방식에 있어 ‘소통의 속도’와 ‘실행력’이 핵심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일하는 방식의 대전환을 통해서 보다 스마트하고 수평적인 조직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여 추진해 나가자”고 밝혔다.

아울러,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KB국민은행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우리를 필요로 하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음을 절감한다며, 고객이 없으면 KB국민은행도 존재할 수 없다는 마음으로 고객과 함께 꿈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국민의 은행으로 거듭나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최선을 다하고 계신 직원 여러분들이 바로 KB의 희망이고 미래다”며, 직원들의 소중함을 강조함과 동시에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은행의 체력을 키워 나간다면 더 큰 도약과 눈부신 발전을 이루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끝을 맺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