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건설 스타트업과 '프라이빗 밋-업 데이' 열어
롯데건설, 건설 스타트업과 '프라이빗 밋-업 데이'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07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임직원들이 스타트업 직원들과 '프라이빗 밋-업 데이' 행사에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지난 3일 8개 신생 벤처 기업 등 스타트업과 롯데건설 본사에서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프라이빗 밋-업 데이’행사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 스타트업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우수 기업이다.

‘B.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2’는 우수한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뿐만 아니라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이다.

이번 롯데건설 행사에 참여한 8개 스타트업은 건설 사업 빅데이터 플랫폼, AI 기반 현장 안전관리 솔루션, 위치 인증 기반 안전관리, 아파트 컨시어지 플랫폼(조식 정기구독 서비스) 개발 등 신기술을 보유했다.

롯데건설은 이들 스타트업의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사업화를 추진해 스마트 기술을 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밋-업 데이 행사를 통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스타트업의 스마트 건설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적용해 미래 건설산업을 선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