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애드테크업체 ㈜애드엑스 흡수합병 마무리
넵튠, 애드테크업체 ㈜애드엑스 흡수합병 마무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01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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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넵튠
사진=넵튠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넵튠은 애드테크 기업 ㈜애드엑스와의 합병 절차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넵튠이 애드엑스를 흡수합병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넵튠은 이번 합병으로 ‘애드엑스플러스(가칭)’,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 등 4사를 새롭게 자회사로 두게 됐다. 합병등기 신청 예정일은 11월 3일이다.

넵튠은 이번 합병으로 수익성 개선을 통한 재무 지표 호전, 게임 사업 강화, 메타버스·버추얼 휴먼 등 신규 사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넵튠의 100% 자회사인 ‘애드엑스플러스’는 기존 ㈜애드엑스의 광고 사업을 이어 받는다. 자체 개발 알고리즘을 통해 파트너사의 광고 네트워크 관리, 광고 UX 제안,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통합 대시 보드 제공 등 모바일 광고 수익화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운영한다.

‘엔플라이스튜디오’, ‘코드독’, ‘엔크로키’ 등 3사는 모두 모바일 게임 개발사다. 넵튠은 이들 게임사가 보유한 IP와 개발력으로 게임 라인업과 장르를 다양화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엔플라이스튜디오의 대표작 ‘무한의계단’은 국내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섰고 앱애니가 발표한 작년 3분기 기준 국내 월간활성사용자수(MAU) 순위에서도 ‘로블록스’와 ‘브롤스타즈’에 이어 3위를 기록한 게임이다. 회사 측은 지금까지도 꾸준히 10위권 내를 유지할 만큼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IP라고 부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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