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모임서비스·모임적금 출시 
광주은행, 모임서비스·모임적금 출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20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은행)
(사진=광주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광주은행은 스마트뱅킹(APP)으로 간편하게 관리하고, 가입할 수 있는 ‘모임서비스’와 ‘모임적금’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모임서비스’는 스마트뱅킹을 이용해 모임주의 입출금계좌에 신청한다. 모임 개설 후 모임원을 초대하여 모임 구성원들과 함께 계좌 조회 및 회비 관리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회비 요청 알림 보내기와 회비 입금자명 수정 등의 기능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모임자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모임라운지’ 메뉴에서는 모임 현황 및 일정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을 제공해 모임 활동 관리에도 편리함을 제공한다. ‘모임서비스’는 광주은행 계좌가 없더라도 광주은행 스마트뱅킹에 가입만 하면 간편하게 모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모임적금’은 입출금계좌에만 신청 가능했던 ‘모임서비스’를 적금 계좌에도 신청할 수 있게 한 모임 특화상품으로, 적금 신규 시 ‘모임서비스’를 함께 가입하면 회비 조회 및 관리와 ‘모임라운지’ 서비스까지 이용 가능하다.

1인당 3계좌까지 1년제로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만원 이상 500만원 이내에서 적립 가능하다. 급하게 모임경비 등이 필요한 경우 중도해지 하지 않고, 일부해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모임적금’은 기본금리 연 3%에 이벤트 우대금리 연 0.2%p 적용 시 최고 연 3.2%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2023년 7월 31일까지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이벤트 기간 내 이 상품에 가입하고, ▲만기일 전전월말 기준 모임서비스 이용 및 모임원 1명 이상인 경우 연 0.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광주은행 김훈 디지털전략부장은 “비대면 모임이 많아지고, 모임 회비 관리의 편의성에 대한 니즈를 반영하여 ‘모임서비스’를 실시하고, 더불어 단체여행자금·부모님 회갑 비용 마련 등 목돈을 모으기에도 안성맞춤인 ‘모임적금’을 출시했으니 투명한 자금 관리와 정보 공유가 가능한 상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디지털 혁신으로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발맞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금융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