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인도 자동차딜러연합 선정 2년 연속 만족도 1위
기아, 인도 자동차딜러연합 선정 2년 연속 만족도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9.20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기아
사진=기아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기아는 인도 자동차딜러연합회(FADA) 주관 ‘2022년 딜러 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양산 승용 부문 1위 및 전체 카테고리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인도 FADA는 자동차 전문 컨설팅 업체 프레몬아시아와 함께 딜러에게 중요하고 효과적인 제조사의 지원책이 무엇인지 분석하기 위해 자동차 딜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아는 이번 조사에서 1000점 만점에 871점을 받으며 딜러 평균 만족도 점수 719점을 크게 상회, 승용차 양산 브랜드 중 1위를 차지했다. 기아는 ▲딜러와의 지속적이고 긴밀한 커뮤니케이션 ▲차량 상품성 증가 ▲판매 및 서비스 직원 능력 향상을 위한 수준 높은 교육 제공을 통해 현지 딜러들의 높은 만족도를 끌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한 달간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1905명의 유효한 딜러 답변을 기반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는 승용차 양산·럭셔리 브랜드 2개 부문, 이륜차(2W) 부문, 상용(CV) 부문 등 총 4개 부문 제조사 딜러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항목은 ▲딜러 만족도 ▲마케팅&판매 ▲상품&오더&보증기간 ▲서비스 ▲관리정책 ▲부품 ▲교육 ▲OEM 지원 ▲판매 지원 및 기타 총 9가지 분야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