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ESG 플로깅 캠페인 '착한줍깅' 실시
한국투자증권, ESG 플로깅 캠페인 '착한줍깅' 실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1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임직원들이 지난 16일 ESG 캠페인 '착한줍깅' 활동 현장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사내 봉사단체 '참벗나눔 봉사단'이 지난 16일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진행된 '착한줍깅' 활동 현장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지난 16일 ESG 캠페인 '착한줍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착한줍깅'은 ESG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플로깅 캠페인으로, 한국투자증권 사내 봉사단체 '참벗나눔 봉사단'이 여의도 한강공원 주변을 돌며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플로깅은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을 가리킨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상공회의소가 발족한 신기업가정신협의회(ERT) 공동실천 과제에 따라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을 독려한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밖에도 한국투자증권은 올해 임직원 중고물품 기부 캠페인, 걸음기부 캠페인 등 환경보호를 위한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한 바 있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지역사회 환경정화 활동을 하며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과 작은 행동 변화를 추구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ESG 활동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