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한국투자·땡겨요 등 설치량 급증"
NHN데이터 "한국투자·땡겨요 등 설치량 급증"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9.1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 설치 빅데이터 분석 자료 공개
게임 앱 상위 4개 포진
자료=NHN데이터
자료=NHN데이터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데이터의 데이터 인사이트 아카이브 '다이티 블로그'가 앱 설치 빅데이터를 분석한 ‘9월 설치 급상승 앱 톱 10’을 발표했다.

16일 NHN데이터가 약 2800만 안드로이드 유저의 앱 설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8월 첫째 주~9월 첫째 주 사이 설치 수 증가 추이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기존 서비스를 종료하고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 ‘한국투자’ 앱이 116.4%로 설치 증가율 1위를 기록했다.

이어 ‘땡겨요(64.8%)’, ‘모바일신분증(42.5%)’, ‘건즈업!모바일(37.9%)’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특히 신한은행이 올해 1월 출시한 배달앱 ‘땡겨요’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할인 혜택, 금융 서비스와 연계 등의 차별점을 바탕으로 지난 3개월간 앱 설치건 수가 3배 가까이 증가하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이 장악한 전통 배달 앱 시장에 빠르게 파고들었다.

‘땡겨요’는 젊은 남성층의 충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땡겨요’의 30대 이하 젊은 연령층의 설치 비중은 51.7%로 ‘배달의민족’ 사용자 대비 5%포인트가량 높았다. 남성 설치 비중도 ‘땡겨요’가 61.9%로 ‘배달의민족’에 비해 약 10%포인트 높았다. 

게임 앱도 두각을 나타냈다. 지난 한 달간 설치 수 상승률 상위 10개 앱 가운데 ‘건즈업!모바일’(37.9%)과 ‘우도쿠’(24.1%), ‘토킹톰 골드런’(20.1%) ‘한게임포커클래식’(17.1%) 등 게입 앱이 4개 올랐다.

추석 연휴 특수가 작용한 앱들도 눈길을 끌었다. 명절 고속버스 예매가 가능한 ‘티머니GO(14.7%)’와 지역화폐 앱 ‘그리고(14.17%)’가 순위권에 안착했다.

이번 리포트는 NHN데이터가 운영하는 '다이티 블로그'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