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에듀-서울대 언어교육원 MOU…언어 교육 첨단화 앞장
NHN에듀-서울대 언어교육원 MOU…언어 교육 첨단화 앞장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9.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이호영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장과 여원동 NHN에듀 공동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에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NHN에듀는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과 언어교육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대 언어교육원은 1963년 서울대 동숭동 캠퍼스에서 어학연구소로 발족, 2001년 언어교육원으로 승격한 언어교육기관이다. 한국 거주 외국인들에게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교육하고 있으며 영어를 비롯한 7개 외국어 강좌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서울대의 다양한 언어 교육 콘텐츠·프로그램과 NHN에듀의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에듀 테크 기반 언어 교육 서비스를 확대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제반 업무를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은 보유한 초·중·고 공교육에 필요한 다양한 언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NHN에듀는 교사들이 활용하는 플랫폼 ‘아이엠티처’와 출시 예정인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에 언어 교육 프로그램을 접목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언어교육원의 콘텐츠가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힘을 모은다.

여원동 NHN에듀 공동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오랜 역사와 명성을 지닌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이 보유한 양질의 언어 교육 콘텐츠를 NHN에듀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및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외로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