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금감원과 취약계층 위한 추석 나눔 활동
신한카드, 금감원과 취약계층 위한 추석 나눔 활동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감원과 금융권이 함께하는 추석 나눔 행사 참석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에서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 두 번째),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지난 8일 서울 양천구 신영시장을 찾은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왼쪽 두 번째),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 세 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카드는 금융감독원과 함께 수해,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물품을 구입해 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추석 나눔 행사’에 참석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은 이복현 금감원장과 함께 지난 8일 오전 10시 서울 양천구에 위치한 ‘신영시장’을 찾아 금감원과 금융권이 공동으로 마련한 후원금으로 과일·육류·건어물 등 생필품을 구입해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금감원과 금융권은 2015년부터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해 소상공인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추석 나눔 행사를 해오고 있다.

신한카드는 신용카드 업계를 대표해 매년 행사에 참여해 왔으며, 올해도 상생 경영 철학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및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고자 추석 나눔에 동참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코로나 발생 초기부터 전 가맹점 대상 가맹점주 사업자금대출 이자율 인하, 빅데이터 활용 소비영향 분석 지원, 영세·중소 가맹점 대상 마이샵(MySHOP) 연계 마케팅 지원, 코로나19 피해 고객 대상 카드 결제금액 청구유예 및 만기연장 등 전사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해왔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및 수해로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금번 ‘추석 나눔 행사’가 전통시장의 활성화와 함께 취약계층에게 추석 명절의 풍요로움을 전달할 수 있길 바란다”며 “신한카드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으로서 신한금융그룹의 ESG경영 슬로건인 ‘멋진 세상을 위한 올바른 실천’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