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친척·친구 서비스 확대 개편
하나은행, '아이부자 앱' 친척·친구 서비스 확대 개편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9.0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하나은행)
(자료=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초등·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의 기능과 콘텐츠 서비스를 새롭게 확대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이용 대상을 부모·자녀에서 친척, 친구들과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했다. 자녀가 가족·친지 또는 친구와 함께 목표와 금액을 설정하고 돈을 함께 모을 수 있도록 '같이 모으기' 기능을 개선했다. '아이부자' 멤버끼리 특정 금액을 똑같이 나눌 수 있는 '더치페이' 기능도 추가했다.

'계획하기' 기능을 추가해 자녀가 정해진 기간 동안 스스로 용돈 사용계획을 세워 부모에게 용돈을 요청할 수 있다. '내 지갑'에서 자녀는 스스로 용돈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아이콘과 메모를 이용해 스스로 용돈 기록을 남길 수 있다. '활동보고서' 기능을 추가해 주·월별로 입출금 및 주요 이용내역을 제공해 효율적인 용돈 관리를 할 수 있게 했다.

매일 금융, 사자성어, 넌센스, 속담 등 다양한 주제의 퀴즈를 풀 수 있고, 소소한 보상(리워드)을 받을 수 있다. 퀴즈나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아이템 'Zu'도 신설했다. 'Zu'는 자녀가 아이부자 활동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전국 모든 은행 ATM에서 수수료 없이 '아이부자카드'로 현금 입출금을 할 수 있다. 아이부자 앱에서 '아이부자카드' 배송 상태와 교통카드 잔액도 조회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