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농산물 판로 지원 '공감가게 기획전' 오픈
NH투자증권, 농산물 판로 지원 '공감가게 기획전' 오픈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8.3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판로지원 차원에서 2020년부터 지원
“농촌 소득증대와 청년창업농 지원 차원…
농가의 비대면 판로 확대 도움 지속”
(자료=NH투자증권)
(자료=NH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NH투자증권은 농가의 비대면 판로 확대를 위해 ‘공감가게(스마트스토어) 기획전’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공감가게 기획전은 NH투자증권이 농협중앙회 창업농지원센터, 네이버 해피빈과 제휴를 맺고 농가의 신규 판로 개척과 농가소득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NH투자증권은 농가에게 공감가게 입점 지원으로 비대면 판로가 필요한 농업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정된 농업인들은 공감가게를 통해 추가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온라인 매출 기반이 부족한 농가의 경우 네이버 채널 노출·홍보를 통해 새로운 고객과 판매처 확보를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2020년부터 농가 공감가게 입점을 지원해왔으며, 지난해까지 총 8개 농가가 참여했다.

공감가게는 소상공인과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한 네이버 해피빈의 서비스로 기존 40일간 진행된 펀딩대비 운영기간의 제한이 없어 비대면 판로가 필요한 농업인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공감가게 입점뿐만 아니라 농가 크라우드펀딩도 지원 중이다. 지난 2017년 1월부터 농협창업농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 중인 농업인 지원사업으로, 자금이 필요한 농업인에게 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왔다.

올해 공감가게 입점 농가는 ▲정훈농장(계란) ▲A급농부(표고버섯) ▲제주물마루된장(유기농 된장, 고추장) △바울농가(돼지감자차, 야관문차) 등이다. 선정 농가는 지난 '농식품 크라우드펀딩(이하 펀딩)'에 참여한 농업인 중 펀딩금액과 소비자 호응도, 상품경쟁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공감가게 입점 이벤트로 9월 28일까지 해당 제품을 하나만 구매해도 네이버페이 포인트 2000원 적립해준다.

정지송 정훈농장 대표는 "창업농 스스로 홍보를 하려면 비용을 들여도 그 효과를 보기가 어려운데, NH투자증권의 도움으로 비대면 판로도 확보하고 매출도 크게 늘었다”며 “크라우드펀딩 때도 큰 도움이 됐는데, 공감가게 입점까지 하게 돼 농장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거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앞으로도 농촌 소득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 ESG추진부 최홍석 부장은 "농업·농촌의 소득증대 및 청년창업농의 안정적인 조기 영농 정착을 위한 일환으로 공감가게 지원을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이 디지털 유통 쪽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