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 복리증진 상생협력 
하나은행,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 복리증진 상생협력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8.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계좌 개설 및 전자카드 발급 프로세스 마련
임금체불 방지·퇴직공제금 보호 및 금융 편의성 제고
(자료=하나은행)
(자료=하나은행)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은행은 새벽 인력시장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한 건설인력 매칭 플랫폼 '가다'를 운영하는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 및 금융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가다'는 현재 약 12만명의 건설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건설현장의 일자리를 중개하는 건설 일용직 시장 플랫폼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 '가다'를 사용 중인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은행의 옴니채널 뱅킹 서비스 ‘My브랜치’를 통해 비대면 계좌 개설 및 '하나로 전자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마련하기로 했다. 이 카드에는 건설근로자가 건설현장 출입시 출퇴근 내역을 실시간으로 기록·관리할 수 있도록 출퇴근 기록용 RFID칩이 탑재된다.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건설근로자들에게 비대면으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건설근로자들의 전자카드 사용 활성화를 통해 근로일수 누락에 따른 임금체불을 방지하고 퇴직공제금을 보호함으로써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가다’ 앱을 통해 전자카드를 신청하는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생명의 상해보험 무료가입 이벤트도 진행하고, 건설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건설근로자들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한 상생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건설근로자들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