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美 J.D.파워 선정 프리미엄 브랜드 기술만족도 1위
제네시스, 美 J.D.파워 선정 프리미엄 브랜드 기술만족도 1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26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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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벤츠·BMW 제쳐
현대차·기아, 각각 일반브랜드 1·2위 올라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GV70'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제네시스가 미국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달성했다.

현대차그룹은 25일(현지시각)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가 진행한 ‘2022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가 캐딜락(584점), 벤츠(539점), 볼보(526점), BMW(516점) 등을 제치고 643점으로 전체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TXI 조사는 2022년형 신차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올해 2월부터 5월까지 진행됐다.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35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낸 브랜드로 평가됐다. 최고 점수인 643점을 획득, 전체 및 럭셔리 브랜드 순위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현대차는 534점을 받아 럭셔리 브랜드를 제외한 일반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는 볼보, BMW 등 고급 브랜드를 제치고 4위를 기록했다.

기아는 일반 브랜드에서 현대자동차 뒤를 이어 495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리키 라오현대차 북미권역본부 제품기획담당은 “고객의 요구에 맞는 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딜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기술을 고객이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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