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전국으로 확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전국으로 확대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8.1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합·변동형 최장 만기 45년으로 확대
변동형 가산금리도 최대 0.5%p 인하
(자료=카카오뱅크)
(자료=카카오뱅크)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카카오뱅크는 17일부터 현재 수도권 및 전국 5대 광역시 등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하던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혼합/변동금리 모든 상품에 대해 최장 만기를 45년으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간 최장 대출 기간은 변동금리의 경우 5년, 혼합금리는 35년이었으나, 만 39세 이하의 청년층은 45년, 만 40세 이상 고객은 최장 40년 만기로 대출 신청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만기가 길어지면 매달 부담하는 원리금 상환액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금리도 최대 0.5%p 인하하기로 했다. 변동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가산금리를 거치식은 0.2%p , 비거치식은 0.5%p 인하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리상승기 고객의 상환 부담 완화를 위해 최장 만기를 늘림과 동시에 가산금리를 인하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더 편리하고 이로운 금융 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뱅크는 지역 및 최장 만기 확대에 이어 연내 대상 주택 범위도 빌라 등 다양한 주택 종류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은 챗봇의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서류 제출, 대출 심사, 실행까지 가능한 상품으로 지난 2월 출시됐다.

출시 초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9억 원 미만 수도권 소재 아파트만 대상으로 했으나, 4월에는 가격 제한을 해제하고, 6월에는 광역시와 세종, 창원시까지 지역을 확대하는 등 순차적으로 대상 범위를 넓혀나가고 있다. 지난 7월 말 기준 누적 약정금액은 4천억 원을 돌파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