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호남 광주에 ‘스타필드 광주’ 개발 추진
신세계, 호남 광주에 ‘스타필드 광주’ 개발 추진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8.1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신세계 호남권 복합쇼핑몰 개발 발표
롯데도 검토중 뜨거워지는 호남권
스타필드 광주(가칭) 전경(사진=신세게그룹)
스타필드 광주(가칭) 전경(사진=신세게그룹)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에 이어 신세계그룹이 호남 광주에 복합쇼핑몰 건립 관련 구체적인 청사진을 내놓으며 이목이 쏠리고 있다. 롯데그룹도 여러 부지를 두고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져 광주에서 ‘유통 빅3’의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신세계그룹은 17일 광주 어등산 부지에 호남권 최초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건립을 추진한다 밝혔다. 아울러 기존 화점인 광주신세계를 센텀시티점에 준하는 규모로 확장하고, 호남권 최초로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을 입점시키는 등 지역 1번점을 넘어 ‘국내 최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한다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스타필드 운영사인 신세계프라퍼티는 쇼핑·문화·레저·엔터·휴양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체류형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광주'(가칭)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이다. 계획대로 개발이 추진되면 하남, 고양, 안성에 이은 네 번째 스타필드로 300여개 이상의 브랜드와 도심형 워터파크, 체험형 스포츠시설이 들어선다. 현지 법인 형태로 3만여명을 직·간접 고용하고 중소기업 브랜드 입점, 전통시장 지원 상생 프로젝트 등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어등산 부지를 후보지로 선정한 데 대해 넓은 부지에 다양한 체험시설을 조성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도심 외곽인 만큼 교통 혼잡이나 주차난에서도 더욱 자유로울 수 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스타필드 광주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휴양이 결합한 체류형 복합쇼핑몰을 개발할 수 있도록 역량과 노하우를 집결할 것"이라며 "이른 시일 내에 부지 확정, 마스터 플랜, 행정 절차를 마치고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은 광주에서 운영 중인 신세계백화점도 리뉴얼을 통해 ‘국내 초고의 랜드마크 백화점’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단장할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아트 앤 컬처 파크)’는 강남점의 ‘고품격’, 센텀시티점의 ‘매머드급 규모’, 대전점의 ‘복합문화예술공간’ 등 전국 각지 지역1번점 매장의 장점들을 결합한 미래형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변신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룹은 광주신세계 Art & Culture Park는 2만5000여명의 직·간접 고용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광주신세계를 비롯 신세계그룹에 보내주신 광주, 호남 지역민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래 전부터 검토해 왔던 스타필드 광주 건립과 광주신세계 확장 리뉴얼을 동시에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