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고객 사과 나선 한투증권 사장…"끝까지 책임 약속"
대고객 사과 나선 한투증권 사장…"끝까지 책임 약속"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8.09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거운 책임 통감하며 모든 고객분께 정중히 사과"
"신속 조치 및 모든 전산 환경 점검해 반드시 개선"
(CI=한국투자증권)
(CI=한국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약 15시간 동안 전산장애로 인해 많은 고객들의 거래가 불가했던 것과 관련해 정일문 사장 명의로 대고객 사과문을 발표했다. 

정 사장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 게시된 대고객 사과문을 통해 "이번 전산장애로 인해 많은 고객분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8일 오후 4시경 당사 시스템 전원공급의 문제로 회사 내부 시스템 접속이 중단되는 장애가 발생했다"며 "문제 해결을 위한 최대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복구가 지연돼 정규장 마감 이후 시간외 주문과 해외주식거래 등의 업무가 중단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9일 오전 7시 15분경 시스템은 모두 정상 복구가 됐으나, 이미 상당 시간 거래 불가로 고객분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통감하며 모든 고객분께 다시 한번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했다. 

정 사장은 "이 시간 이후로 고객센터 및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겪으신 불편 사항을 접수해 주시면, 성실히 그리고 신속하게 조치하고 끝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드린다"며 "다시는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미연에 방지하고, 이번 일을 계기로 당사의 모든 전산 환경을 점검하고 반드시 개선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전날 본사 지하 3층 전산 기계실에서 합선이 발생해 전원 공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홈트레이딩시스템(HTS)과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에 대한 접속이 중단됐다. 사옥 일부가 침수되기도 했으나, 아직 합선과의 상관관계는 확인되지 않았다. 

(자료=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자료=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