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이구미’ 아시아 입맛 사로잡았다...중국서 올해 255억 매출
오리온 ‘마이구미’ 아시아 입맛 사로잡았다...중국서 올해 255억 매출
  • 박세리 기자
  • 승인 2022.08.09 09: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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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마이구미’ 한국·중국·베트남 제품 이미지(사진=오리온)
오리온 ‘마이구미’ 한국·중국·베트남 제품 이미지(사진=오리온)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오리온은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한국은 물론 중국, 베트남에서도 큰 폭으로 매출이 성장하는 등 아시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한국과 중국에서는 과일 속살 식감을 구현한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인기에 힘입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마이구미 브랜드 전체 누적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65%, 62% 성장한 160억 원, 255억 원을 기록하며 양국에서 모두 동기간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지난해 7월 마이구미를 출시한 베트남에서도 올해 같은 기간 동안 48억 원의 누적매출을 올렸다. 오리온은 한국과 베트남 간 실질 물가 수준이 약 3~4배 가량 차이가 난다는 것을 감안하면 단기간에 상당히 높은 매출을 달성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30여년 동안 쌓아온 오리온만의 젤리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양과 맛을 차별화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의 눈과 입을 동시에 만족시킨 것이 인기 비결”이라며 “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젤리 시장에서 마이구미를 K-젤리 대표주자로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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