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타트업 직접 발굴 나선다
우리은행, 스타트업 직접 발굴 나선다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2.08.0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성장지원 위한 투자 기업 모집
8~19일까지 기술성·사업성 평가 등
내부심사 거쳐 10곳 내외 기업 선정
선정기업에 최대 10억원 이내 직접 투자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아이유 출연 자료화면. (사진=유튜브 캡처)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아이유 출연 자료화면. (사진=유튜브 캡처)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우리은행은 8월 8일부터 8월 19일까지 '제10차 중소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투자대상기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스타트업 등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법인으로 우리은행과 금융거래가 없어도 지원 가능하며 제출서류, 접수방법 등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내 '우리뉴스'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기술성, 사업성 평가 등의 내부 심사 단계를 거쳐 올해 12월까지 약 10곳 내외의 투자 대상기업을 선정하며, 상환전환우선주(RCPS) 등의 방식으로 각 기업에 10억원 이내의 자금을 투자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2018년 6월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중소기업에 은행이 직접투자하는 제도를 신설했다.

올해 상반기까지 총 9번의 공모를 통해 83개 기업에 약 807억원을 투자를 단행해 혁신성과 성장성을 보유한 중소·벤처기업의 조력자로서 이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우수 기술을 보유한 혁신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직접 투자를 통해 우리 경제의 핵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우리은행)
(자료=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